레스토랑 리뷰 싱가포르 SKAI 스카이
싱가포르 뷰 맛집 SKAI
안녕하세요 여러분!!!
이번 포스팅하는 레스토랑은 싱가포르에서 가장 높은 호텔에 위치한 "SKAI 스카이"입니다.
레스토랑의 위치는 싱가포르 시티홀의 "Swissotel The Stamford 스위소텔 더 스탬퍼드 호텔"에 있습니다.
1986년에 오픈 한 이 5성급 호텔의 시공은 우리나라의 쌍용 그룹입니다. 지금은 싱가포르의 랜드마크인 마리나 베이 샌즈에 가려져 있지만, 당시에는 가장 높은 호텔로 기록되었고 현재까지는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높은 호텔입니다.
2019년에 내부 시설과 객실은 매우 깨끗하고 현대적으로 재단장을 마친 상태입니다.
너무나도 낭만적인 SKAI 레스토랑
SKAI 스카이라는 이름에서 느낄 수 있듯이, 이 레스토랑은 스위소텔 더 스탬포드 호텔의 70층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스카이 레스토랑은 싱가포르 중심부에 위치해 있으며, 싱가포르 국경일, F1, 크리스마스, 새해맞이 행사시에는 멋진 야경과 불꽃놀이를 볼 수 있는 곳으로 매우 유명한 명소입니다.
위의 사진에서 동그란 모양의 윗부분의 진한 색부분이 바로 스카이 레스토랑이 위치한 곳입니다.
SKAI 스카이 레스토랑
스카이 레스토랑은 호텔 로비 정문에서 왼쪽으로 가면 레스토랑의 현판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현판을 지나 레스토랑을 갈 수 있는 전용 엘리베이터를 타야 합니다. 호텔 객실과 구별된 장소로 로비에서 왼쪽 길을 따라가면 됩니다.
70층을 눌러주면 전용 엘리베이터는 아주 빠르게 스카이 레스토랑의 앞으로 데려다 줍니다.
입구에 도착하자마자 싱가포르 강과 멋진 스카이라인을 보니 이미 뷰 맛집인 것은 의심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자리에 안내를 받은 후, 일단 기분을 더 올려 줄 샴페인으로 시작했습니다.
스카이의 메뉴는 양식과 아시안이 적절히 섞인 퓨전 그릴입니다. 이번에는 크랩 케이크, 존 스톤 토마호크와 레드 와인을 주문했습니다.
주문이 끝나자 바로 나온 따뜻한 식전 빵과 특별 레시피로 만든 버터를 올려줍니다.
다음은 게살이 듬뿍 들어 있는 크랩 케이크 등장입니다. 윗부분의 가니쉬가 상큼한 악센트를 줍니다.
이제 메인인 토마호크를 기다리는데 직원분들이 다들 친절하게 도와주고 사진도 찍어줬습니다.
그러다가 토마호크와 같이 먹으라며 샐러드를 챙겨주었습니다. 정말 싱가포르에서 이런 일이 잘 안 생기는데 고마웠습니다.
토마호크와 레드 와인을 마시며 시간을 보내니 이제 어느덧 8시에 가까워졌습니다. 식사시간은 6시 30분으로 예약해서 밝을 때와 야경을 모두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7시부터 시작되는 선셋으로 시작해서 8시가 되면 마리나 베이 샌즈의 레이저 쇼인 스펙트라 쇼도 볼 수 있습니다.
주소: 2 Stamford Road, 178882, Singapore
일~금요일 런치 오전 11:30~2:30
애프터눈 티 오후 3:00~ 5:00
디너 오후 6:00~ 10:30
토요일 오후 12:00~ 3:00
오후 6:00~ 11:00
SKAI 레스토랑 후기
싱가포르의 중심인 시티홀에 위치해서 접근성이 좋습니다. 특별한 날에 분위기 좋은 곳을 찾는다면 꽤 괜찮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음식의 가격은 호텔 수준으로 주류를 제외하고 인당 싱가포르 달라 100불 정도입니다. 음식의 맛은 자극적이지 않고 본연의 맛을 잘 보여줍니다. 칵테일이나 와인 셀렉션은 훌륭합니다.
반드시 예약을 해야 하며, 레스토랑 측에서 경우에 따라 1시간 30분 식사 시간을 공지하기도 합니다. 가장 좋은 시간인 7시로 예약하면 선셋과 야경을 모두 감상할 수 있습니다.
드레스 코드는 스마트 캐주얼로 슬리퍼나 트레이닝 모습은 피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