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맛집 싱가포르 아침식사 야쿤 카야 토스트
Ya Kun Kaya Toast
안녕하세요 여러분!!!
여행을 하면 그 나라의 생활 모습이나, 식문화, 관광지를 가보는 이유에는 우리나라나 자신과 다른 점을 찾아내고 경험해 보고 싶은 마음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음식이라는 부분의 만족감이 중요한 저로서는 맛뿐만 아니라 분위기, 음식의 유래나 여러 가지 요소들로 결정되곤 합니다.
이번에는 싱가포르 현지인들의 대표적인 아침식사인 카야 토스트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야 토스트 Kaya Toast 란?
카야 토스트는 카야라는 잼을 바른 토스트입니다. 여기서 카야잼이 무엇인지 좀 생소하실 겁니다.
카야잼은 싱가포르나 말레이시아에서 주로 많이 소비되는 잼인데 주원료는 계란, 팜 슈거, 코코넛에 판단이라는 식물을 넣고 조려낸 잼입니다.
맛은 달달 고소하고 판단이라는 식물의 향이 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카야잼을 바삭하게 구운 식빵 양쪽에 넉넉히 바른 후, 적당한 두께로 슬라이스 한 버터를 넣어줍니다.
이 카야 토스트의 완벽한 구성은 커피와 계란을 더해 완성됩니다.
바로 끊여낸 커피는 우리나라에서 마시는 커피보다 좀 더 걸쭉한 느낌이 들고 색상은 매우 검습니다.
일반적으로 커피에 단맛과 고소한 맛을 내기 위해서는 단맛이 들어간 연유를 넣어 마십니다.
같이 곁들이는 계란은 뜨거운 물에 담가 둔 매우 부드러운 계란입니다.
이 계란에 백후추와 맑은 간장을 넣어 먹습니다.
살짝 익힌 정도의 계란에 짭짤한 맛이 더 해져서 거기에 달달한 토스트를 찍어 먹기도 합니다.
야쿤 카야 토스트 Ya Kun Kaya Toast 본점
싱가포르의 카야 토스트는 전 지역에 걸쳐 아주 많습니다.
여러분들의 호텔의 조식당, 쇼핑몰, 식당가 등등 다양한 장소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은 야쿤 카야 토스트는 많은 체인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1944년 야쿤 카야 토스트는 중국의 하이난에서 이주한 "로이 아 쿤 Loi Ah Koon" 이 설립하고 가족이 경영하는 작은 노점으로 시작해 1999년 막내아들의 사업 확장으로 성장했습니다.
야쿤 카야 토스트의 가장 큰 특징은 식빵 하나를 한번 더 슬라이스를 한다는 점입니다.
거기에 수제로 만든 카야잼을 발라 그들만의 카야 토스트를 완성하게 됩니다.
그중에서도 야쿤 카야 토스트의 전통이 남아있는 차이나 스트릿 매장에 방문해 보았습니다.
가장 전통적인 메뉴인 세트 A입니다.
카야 버터 토스트 세트 A , Kaya Butter Toast Set A
세트 A의 구성은 네 조각으로 잘라진 토스트, 달달한 연유를 넣은 뜨거운 커피에 수란으로 구성된 시그니처 메뉴입니다.
추가 금액이 발생하지만 커피는 아이스로도 변경 가능합니다.
싱가포르 현지인들은 커피를 주문할 때 쓰는 방식이 따로 있기 때문에, 다음번에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야쿤 카야 토스트는 식빵 하나를 한번 더 슬라이스 해서 구워냈기 때문에 매우 바삭합니다.
정말 신박한 아이디어입니다.
달달한 카야잼과 입속에서 살짝 씹히면서 녹아드는 버터의 맛이 풍부하게 느껴집니다.
부족한 단백질을 보충해주는 계란도 술술 잘 넘어갑니다.
거기에 진한 커피를 마시니 정신도 드네요.
이 세트는 몇 시간 동안에 많은 에너지를 쓰고도 남을 정도로 든든합니다.
여행하는 동안 달달한 맛으로 에너지 충전에 좋습니다. 양은 혼자 먹기에 적지 않습니다.
두 분이라면 세트 하나에 음료 추가해서 맛보기만 하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가격은 세트 하나에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커피 한잔 가격이니 싱가포르 물가로는 가성비 좋은 편입니다.
본점인 파 이스트 스퀘어 지점 Far East Square
주소: 18 China Street #01-01, 049560, Singapore
영업시간: 오전 7시 반부터 오후 3시 반 월~금
오전 7시 반부터 오후 3시 토, 일
마지막 오더는 마감 30분 전까지입니다.
이 지점 말고 다른 곳들은 저녁까지 영업하고 쇼핑몰이나 지하철, 창이 공항에서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야쿤 카야 토스트에서는 카야 토스트뿐만 아니라 샌드위치나 싱가포르 현지식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거기에 카야잼, 쿠키 등 시판하는 상품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상 야쿤 카야 토스트 리뷰를 해 보았습니다.
추천: 당이 떨어질 때 카야 토스트를 먹어보자.
카야잼 구입해서 집에서도 싱가포르를 맛보자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레스토랑 리뷰 싱가포르 SKAI 스카이 (0) | 2022.07.15 |
---|---|
리뷰 맛집/ 싱가포르 티안 티안 치킨라이스 Tian Tian Chicken Rice (1) | 2022.03.23 |
리뷰/ 싱가포르 / 레스토랑 db Bistro & Oyster Bar by Daniel Boulud (0) | 2022.02.15 |